[#27 Greenery Latte] 당신에게 한낮의 휴식 같은 꿀맛을 선사할
Greenery Latte 청보리 바나나 쉐이크 & 청보리 라떼
* 카페루크마리는 모스가든에 포함된 카페입니다.
출처: 1. Gogh, Vincent van - Self-Portrait with Bandaged Ear 2. Jean-François Millet - The Gleaners
“밀레의 그림은 언제나 다시 그려보고 싶은 것이었습니다.
그 농촌 풍경과 농부들은 멍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습니다.”
_ 반 고흐, 고흐의 편지 중에서
출처 : 1. Jean-François Millet - The Sower 2. Jean-François Millet - The Potato Harvest
Gogh, Vincent van
고흐는 ‘농부를 사랑한 화가’ 밀레를 존경했다. 고흐가 막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그는 밀레의 그림을 따라 그리며 연습했다고 한다. 자연과 함께 사는 인간의 삶이 가장 좋은 소재라고 믿었던 고흐는 밀레가 그린 씨 뿌리는 사람들, 추수하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했던 것이다.
출처: Gogh, Vincent van - The siesta
고흐의 <낮잠, 1889-1890>은 사실 밀레가 1886년 완성한 <한낮의 휴식 La Méridienne>을 따라 그린 것이다. 밀레의 걸작으로도 꼽히는 이 그림은 파리의 교외 바르비종에서 보리를 벤 농부 부부가 보리 더미를 베고 낮잠 자는 풍경을 그린 것이다.
고단한 농사일에 지친 부부가 잠시 보릿단을 침대 삼아 곤히 잠든 모습을 보고 있으면, 덩달아 노곤해지고 휴식을 취하는 기분이 든다. 아마도 이 부부의 지친 몸과 마음을 구수한 보리 향과 보릿단의 푸근함이 달래주었던 것은 아닐까 싶다.
Forage barley
농부들에게 꿀맛 같은 단잠을 안겨준 보리는 세계 4대 작물 중 하나로, 최고의 자연 강장제로 꼽힌다. 그중에서도 푸른빛을 띠어 청맥이라고 불리는 청보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과 배변 활동을 돕고,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또 탄수화물, 무기질과 비타민 등 갖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으면서 열량이 낮은 웰빙 푸드다.
Greenery Latte
추수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까페 루크마리에서는 싱그러운 청보리 파우더로 만든 청보리 바나나 쉐이크와 청보리 라떼를 새롭게 선보인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청보리가 빈 속을 아주 편안하고 든든히 채울 것이다. 당신에게 한낮의 휴식 같은 꿀맛을 선사할 까페 루크마리의 청보리 음료, 그 깊고 풍부한 매력에 퐁당 빠져보시길!
Moss Garden Guide
모스우드 (https://moss-wood.com/)
카페 루크마리 (https://www.instagram.com/cafelukemari/)
강남구 논현로139길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