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 밤스프] 밤이 이렇게 맛있는 건 가을이 깊어가고 있다는 뜻!
#Good Samarian Recipes Magazine
Chestnut Soup
밤스프
* 굿사마리안레시피는 모스가든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영화 <리틀포레스트>
밤이 이렇게 맛있는 건 가을이 깊어가고 있다는 뜻!
_<리틀 포레스트, 2018>
도시 생활에 지친 <리틀 포레스트>의 혜원은 갑자기 고향으로 향한다. 거기서 추운 겨울을 보내고, 처음 맞는 가을의 초입에서 그녀가 한 일은 산에 올라 밤을 줍는 것이었다. 그녀는 그걸로 밤 조림을 만든다. 단단한 밤 겉껍질을 까서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하루쯤 담근 뒤 끊이고, 설탕을 넣어 다시 끓인 끝에 맛 좋은 밤조림을 완성한다. 밤을 한입에 가득 넣고 흐뭇한 미소를 짓는 그녀를 보면, 밤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길거리 곳곳에 군밤 파는 광경이 보이기 시작하면, 어느새 겨울이 왔다는 뜻이다. 율자(栗子)라고도 하는 밤은 가을에 수확해 겨울에 한창 먹는다. 제철 음식 먹기를 좋아하는 프랑스인들에게 ‘마롱 글라세(Marron Glacé)’라 불리는 밤 조림 과자는 겨울에만 먹을 수 있는 별미 디저트이기도 하다. 그 말인 즉슨, “여름이니까 아이스 커피”처럼 ‘겨울이니까 삶았든 구웠든 밤’은 꼭 먹어야 한다는 얘기다. 특히 밤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가 있어 피로 해소, 감기 예방에 효능이 있어 건조하고 추운 겨울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출처:모스가든
부드러워 먹기 좋은 굿사마리안 레시피의 “밤 스프”
매 시즌마다 다양한 계절 스프를 선보이고 있는 굿사마리안 레시피에서는 차디찬 겨울도 끄떡없이 보낼 수 있는 따끈한 ‘밤 스프’를 내놓았다. 육질이 좋고 단맛이 강한 우리 밤에 캐슈넛과 양파를 함께 넣어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는 스프 레시피를 완성한 것이다. 밤의 당분에는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 효소가 있다고 하니, 겨울철 시린 속을 밤 스프로 따뜻하고! 단단하게! 보충해보자~!
출처:모스가든
Moss Garden Guide
모스우드 (https://moss-wood.com/)
굿사마리안레시피 (https://www.instagram.com/goodsamarianrecipes/?hl=ko)
강남구 논현로139길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