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 Amazing Local project] 진정한 로컬 고수들을 만나보자!


#MossGardenGuide

Local _ Amazing Local project

#설선물세트 #구정선물

 



나는 항상 여행지에 도착하면 시장을 먼저 찾는다.

가쿠타 미쓰요, <좋아하는 마을에 볼일이 있습니다> 중에서




여행지에 도착한 첫날, 가장 먼저 우리의 발길을 끄는 곳은 어디일까. 여행지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대게 <좋아하는 마을에 볼일이 있습니다>의 작가 가쿠타 미쓰요처럼 ‘시장’이 아닐까 싶다. 시장이야말로 마을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해주는 장소이니까. 현지인들이 사고파는 물건들을 통해 지역 특산품은 물론, 그들이 무엇을 즐겨 먹고, 입으며 생활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으니 말이다.


가든마켓플레이스




하지만 팬데믹 시대 이후, 이런 시끌벅적한 풍경을 직접 눈으로 구경할 기회가 많이 줄었다. 그런데도 로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열망은 계속 늘어가고 있다. 그러나 직접 찾아가기 힘들고, 관심 지역의 특색있는 물품이 무엇인지, 그 많은 특산품 중 어떤 제품을 골라야 좋은지 등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로컬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 데일리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스가든마켓이 ‘어메이징 로컬 프로젝트 Amazing Local project’를 준비했다. 설을 앞두고, 모스가든마켓이 대한민국의 온 농장과 도시를 돌며 찾아낸 좋은 식자재들, 자기만의 철학으로 빚어낸 숨은 장인들의 값진 물건들을 한자리에 모은 것이다. 모스가든마켓이 추천하는 로컬 콘텐츠 ‘어메이징 로컬 프로젝트’를 함께 만나보자.





#수미담
_ 성주의 자랑, 찹쌀 참외조청유과

참외의 고장 성주에서 재배한 참외를 직접 착즙한 수제 조청과 국내산 찹쌀 수제 반죽으로 만든 수미담 참외조청유과. 할머니가 집에서 만든 방식 그대로 3대째 이어오고 있는 수미담 유과는 화학조미료를 섞지 않아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이다. 설날 온 가족이 모여 전통적인 자연 발효를 거친 수미담 유과의 건강한 단맛을 즐겨보시길!

 

#해여름 _ 40년 소금 장인이 빚어낸 프리미엄 소금

40년 소금 장인의 땀의 결실로 빚어진 해여름 소금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생물 보전지역 신안군 도초 청정해역에서 만들어졌다. 무색소, 무방부제, 무화학물, 적은 나트륨 함량과 풍부한 천연 미네랄을 함유한 명품 천일염으로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자. 특히 생물 100% 프리미엄 트러플을 더해 감칠맛 가득한 트러플 소금을 강추한다.

 

#서가 _ 치술령 삼색봉우리 3종세트

경주의 명산 치술령 아래서 100시간의 정성을 들여 전통 궁중 간식을 만들고 있는 서가. 깨끗한 국산 도라지, 100% 천연 야생화꿀, 치술령 암반수 등 좋은 재료를 가지고 대대로 내려오는 다섯 가지 공법을 통해 임금님 수라상에 올리는 정과의 맛을 재현했다. 달콤함과 쌉쌀함, 쫀득함, 세 가지 맛이 동시에 어우러지는 서가의 도라지 정과로 자연의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




이밖에도 강원도 횡성 성바위 한우, 서해안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군산섬김, 강원도 국산 재료를 고집한 들애초 명품 장아찌 등 어메이징 로컬 프로젝트는 모스가든마켓이 엄선한 로컬 콘텐츠로 가득하다. 린넨 보자기로 아름답게 포장한 어메이징 로컬 프로젝트로 정성스런 구정선물을 준비해 보는건 어떨까. 새출발하는 2022년 새해 길목에서 정말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Moss Garden Guide
모스우드 (https://moss-wood.com/)
모스가든마켓 (@Moss.garden.market)
강남구 논현로139길 12